1 사진 슬로우다운2 사진 슬로우다운3 사진 더블·디(김동현)4 사진 전준범 기자5 사진 전준범 기자
1 사진 슬로우다운
2 사진 슬로우다운
3 사진 더블·디(김동현)
4 사진 전준범 기자
5 사진 전준범 기자

#장면 1

7월 11일 오후 1시 간조(干潮)가 지나자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에 있는 인구 해변 라인업(파도가 부서지는 위치)에 서퍼들이 하나둘 모이기 시작했다. 이날 동해 일대는 초속 8m 이상의 흔들바람과 1.5m 안팎의 높은 파도가 예보된 상황. 하지만 인구항 방파제가 높은 파도를 누그러뜨리고 죽도암이 바람을 막아주는 지형적 특성 덕분에 깔끔한 파도를 즐길 수 있는 인구 해변으로 서퍼들이 몰려든 것이다. 서핑은 보드에 엎드려 누운 상태에서 파도가 부서질 때를 맞춰 패들(팔 젓기)을 한 뒤 속도가 붙은 보드 위에 올라서서 파도의 면을 타는 해상 레저 활동이다.

해가 저물어 갈수록 라인업은 붐볐고 어림잡아 30여 명의 서퍼가 보드에 앉아 파도를 기다렸다. 라인업에서 만난 4년 차 서퍼 김정재(37)씨는 서울에 직장과 집을 두고 매주 주말이면 양양군으로 와 서핑을 즐기는 ‘주말 서퍼’다. 김씨는 “오랜만에 큰 파도가 들어와서 몹시 흥분된다”라며 “해 질 녘까지 파도를 탈 생각이다”라고 했다.

해변 바로 앞 얕은 바다는 서핑을 처음 배우는 강습생들로 만원이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인구 해변뿐만..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