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어 스쿨러(Dor Skuler) 미국 템플대 MBA, 클라우드밴드(NFV) 창업자
도어 스쿨러(Dor Skuler)
미국 템플대 MBA, 클라우드밴드(NFV) 창업자

2015년 설립된 이스라엘 로봇 기업 ‘인튜이션 로보틱스(Intuition Robotics·이하 인튜이션)’는 소셜 로봇(사회적 행동으로 사람과 교감하고 상호 작용하는 자율 로봇)을 만드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신체적·사회적 활동이 줄고 기술 발전으로 소외되는 노인에게 ‘동반자’가 되는 ‘엘리큐(ElliQ)’를 만들었다. 엘리큐는 주인에게 먼저 말을 걸거나 책을 읽어주고, 가족·친구에게 전화도 걸어준다. 음성과 빛, 움직임을 통해 감정을 드러낼 수도 있다.

인튜이션은 디지털 기기에 취약한 노인을 디지털 기술로 돌본다는 측면에서 주목받는다. 일본 ‘도요타 연구소(TRI)’를 시작으로 ‘아이로봇’, 삼성 투자기금 ‘삼성 넥스트’, ‘글로리 벤처’ 등으로부터 총 8500만달러(약 952억원)를 투자받았다. 삼성넥스트는 “인간과 기계가 상호작용하는 방식에 대한 모델이 될 수 있다”라고 평가했다.

도어 스쿨러(Dor Skuler) 인튜이션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2월 4일 ‘이코노미조선’과 서면 인터뷰에서 “고령자가 디지털 격차를 극복하고 능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할 수 있도록 인지적 컴퓨팅 파워 활용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지금만큼 로봇이 ..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