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슨 솅커 프레스티지 이코노믹스 회장 전 미국 와코비아은행 애널리스트, 전 맥킨지앤드컴퍼니 컨설턴트, ‘코로나19 이후의 세계’ ‘로봇 시대 일자리의 미래’ 저자 / 사진 프레스티지 이코노믹스
제이슨 솅커 프레스티지 이코노믹스 회장
전 미국 와코비아은행 애널리스트, 전 맥킨지앤드컴퍼니 컨설턴트, ‘코로나19 이후의 세계’ ‘로봇 시대 일자리의 미래’ 저자 / 사진 프레스티지 이코노믹스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감염병 대유행)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로봇과 인공지능(AI), 자동화에 대한 거대한 수요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하지만 의료 서비스는 자동화가 어려워 현장에서 일할 노동자가 많이 필요하다. 향후 10년간 급격히 성장할 직종이 될 것이다.”

미래학자 제이슨 솅커 프레스티지 이코노믹스 회장은 6월 14일 ‘이코노미조선’과의 이메일 인터뷰에서 로봇과 일자리의 미래를 이렇게 내다봤다. 솅커 회장은 코로나19 이후 저서 ‘코로나19 이후의 세계’를 통해 코로나19가 전 세계에 미칠 파장과 함께 미래를 전망했고, ‘로봇 시대 일자리의 미래’에선 로봇의 발전과 그 역할을 분석했다.

2009년 미래 전망 컨설팅 업체 프레스티지 이코노믹스를 설립한 그는 블룸버그가 각종 통화·원자재·농산물 가격과 미국의 일자리 등 46개 항목의 예측 정확도를 평가해 선정하는 미래학자 중 한 명이다. 2011년 이후 총 24개 항목에서 미래 예측 정확도 세계 1위를 차지했다.

솅커 회장은 미국의 조 바이든 행정부가 중국 중심 글로벌 공급망을 재편하려는 제조업 회귀 전략과 관련, 정치인들이 제조업 리쇼어링(본국 회귀)으로 일자리 창출을 하려..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