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드리크 요한손(Fredrik Johansson)이케아코리아 대표 겸 지속가능성 책임자(CSO)스웨덴 린셰핑대 산업경영공학 석사, 전 이케아프랑스부대표, 전 이케아 컴포넌트 글로벌 공급망 총매니저,전 이케아차이나 베이징과 상하이 마켓 매니저
프레드리크 요한손(Fredrik Johansson)
이케아코리아 대표 겸 지속가능성 책임자(CSO)
스웨덴 린셰핑대 산업경영공학 석사, 전 이케아프랑스부대표, 전 이케아 컴포넌트 글로벌 공급망 총매니저,전 이케아차이나 베이징과 상하이 마켓 매니저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글로벌 가구업체인 스웨덴의 이케아는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전 세계 이케아 매장의 90%를 소유한 잉카그룹의 매출이 2021 회계연도(2020년 9월~2021년 8월) 398억유로(약 55조2424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했다. 이케아코리아의 매출은 6872억원으로 같은 기간 4%가량 늘었다. 코로나19도 1943년 설립된 대표적인 글로벌 장수 기업을 흔들지 못한 것이다. 이케아는 전 세계 54개국에서 458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서 이케아의 점포 개장 소식은 언제나 화제다. 개장 첫날에는 늘 주변 교통이 붐빈다. 이케아 매장에 가면 아기방, 공부방, 부엌, 정원 등 다양한 콘셉트로 꾸며진 쇼룸 공간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언뜻 보면 무작정 이쁘게 꾸민 것 같지만, 점포마다 쇼룸이 담고 있는 이야기가 다르다. ‘맞벌이 부부의 아기방’ ‘게임을 좋아하는 20대 자취생방’과 같이 개인의 생활 패턴이 반영됐다.

프레드리크 요한손 이케아코리아 대표 겸 지속가능성 책임자(CSO)는 1월 11일 ‘이코노미조선’과 서면 인터뷰에서 이 같은 사례를 소개하며 “이케아의 오랜 비전인 ‘많은 사람을 위한 더 좋은 생..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