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후에도 나이와 상관없이 당당하고 의욕적으로 노후의 삶을 즐기는 ‘뉴 시니어 세대’가 신규 시장으로서 유통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뉴 시니어 시장이 이른바 ‘골든 타깃’이라는 얘기다. 최근 유통업계가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서비스와 상품들을 속속 출시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유통부문

5060세대 백화점 로열층 점령

아웃도어 상품군 등 지속 성장

백화점 매장이 고객들로 붐비고 있다. 시니어 상품군은 지속적인 성장세다(왼쪽 사진). 패션그룹 형지가 4050세대를 타깃으로 내놓은 여성 패션 브랜드 ‘라젤로’.
백화점 매장이 고객들로 붐비고 있다. 시니어 상품군은 지속적인 성장세다(왼쪽 사진).
패션그룹 형지가 4050세대를 타깃으로 내놓은 여성 패션 브랜드 ‘라젤로’.

CJ오쇼핑은 지난 3월 26일 프리미엄 인테리어 브랜드인 ‘복’을 론칭해 첫 방송에서 준비된 2000세트를 다 팔았다. ‘복’의 가격은 30만원 후반대로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침구 브랜드 중 최고가에 속한다. 이날 구매 고객의 절반은 50대 이상이었다. 일반 홈쇼핑 생활용품의 구매 고객 대부분이 30대인 것을 감안하면 사뭇 다른 모습이다. 상품판매를 담당한 이선영 MD는 “침구의 기본적인 기능을 만족시키면서도 현란한 패턴보다는 고급스런 소재로 오래 쓸 수 있는 침구를 찾는 시니어 고객들이 많았다”고 말했다.롯데백화점, 5월 시니어 전문매장 오픈4050여성 세대가 즐겨 찾는 영캐주얼 의류 매장은 이미 백화점의 로열층을 점령했다. 최근에는 시니어를 위한 전문 매장도 들어섰다. 롯데백화점은 5월 본점 8층에 약 80㎡(24평) 규모의 ‘시니어 토탈 편집샵’을 오픈한다. 50대 이상이 백화점 소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나는 만큼 각 품목군에 대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라는 기대에서다. 패션용품과 함께 건강용품과 ..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