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 월트디즈니 센터 내 레고 AS센터에서 한 어린이가 레고를 가지고 놀고 있다. 사진 블룸버그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 월트디즈니 센터 내 레고 AS센터에서 한 어린이가 레고를 가지고 놀고 있다. 사진 블룸버그

“볼트론 볼트론 볼트론 볼트론 오색 빛깔 다섯 사자 용감한 아이들, 우리는 하나, 뭉치면 평화의 사자.”

1990년대에 유년시절을 보낸 3040세대 중 많은 사람이 1993년 MBC(문화방송)에서 방영된 애니메이션 ‘미래 용사 볼트론’의 주제곡을 기억한다. ‘용감한 다섯 사자’가 합체하며 정의를 위해 싸우는 이 만화영화가 레고(LEGO) 상품으로 이달 출시됐다.

볼트론은 일본 도에이 애니메이션이 원작인 ‘백수왕 고라이온’을 미국 프로덕션에서 1984년 리메이크해 세계적 흥행을 거둔 애니메이션이다.

레고그룹은 “1980년대 인기를 끌었던 변신 로봇 캐릭터를 소재로 한 ‘레고 아이디어 볼트론(LEGO® Ideas 21311 Voltron)’을 8월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레고 관계자는 “이날 전 세계에서 동시에 레고 볼트론의 판매가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레고는 또 오는 9월 1일 ‘해리포터 호그와트 성(LEGO® Harry Potter™ 71043 Hogwarts™ Castle)’을 출시한다. ‘해리포터’ 영화에 나오는 호그와트(마법학교)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는 타워, 포탑, 마법의 방 등을 레고 블록으로 그대로 구현한다.

1932년 덴..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