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블랭크코퍼레이션 사무실에서 남대광 대표가 웃고 있다. 사진 블랭크코퍼레이션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블랭크코퍼레이션 사무실에서 남대광 대표가 웃고 있다. 사진 블랭크코퍼레이션

소셜미디어를 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이런 영상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흙탕물 같은 한강 물을 필터 샤워기로 걸러 샤워하거나, 베개 사이에 날달걀을 두고 밟아도 깨지지 않는 영상. 별생각 없이 보며 웃다 보면 어느새 ‘지름신’이 오곤 한다.

이 영상을 만든 블랭크코퍼레이션(이하 블랭크)은 미디어 커머스 스타트업이다. 생활에 필요한 아이디어 상품을 만든 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의 타임라인에 관련 영상을 노출하고 판매하는 ‘디지털 방문판매’ 전략으로 초고속 성장을 이뤘다. 2016년 2월 설립된 이 회사는 2017년 495억원, 지난해 1280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블랭크는 스타트업 성공 모델의 ‘정석’에 들어맞는 부분이 많다. 독창적 사업 모델로 변화를 멈추지 않고, 시장을 적극적으로 확대한다. 올해는 설립 3년 만에 기업공개(IPO)를 준비하기 시작해 이달 내로 IPO 주관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성공 신화를 그린 영화 한 장면을 보듯, 남대광(34) 블랭크 대표는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삼성동 자택 인근 저택을 현금 62억원에 매입했다. 짧은 시간에 블랭크가 성공 궤도에 오른 비결은 무엇일까.

성공전략 1│홍보 전략은 ..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