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 Big and KICK ASS IN BUSINESS AND LIFE

출판사 콜린스(Collins)

발행일 2007년 10월

페이지 384

저 자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빌 잰커(Bill Zanker) 도널드 트럼프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자 중 한 명이다. 미국의 가장 가치 있는 주소지는 대부분 트럼프의 손을 통해 개발되었다. 그는 TV쇼를 연출할 뿐만 아니라 7권의 비즈니스 서적을 저술했으며 높은 대중적 프로파일의 소유자다. 와튼경영대학을 졸업했다.

빌 잰커는 성인 대상 교육 회사인 The Learning Annex의 창업자다. 이 회사는 가 선정한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기업에 2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매출 규모가 약 1억달러다. 회사가 대중적 인지도를 높이는 데 필요한 일이라면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저자는 워렌 버핏의 강의를 유치하기 위해 워렌 버핏이 소유한 링컨타운자동차(Lincoln Town Car) 구입에 7만3200달러를 지불한 바 있다. 루퍼트 머독과 점심식사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5만7100달러를 쓰기도 했다. 도널드 트럼프의 부자 강좌를 위해 도널드 트럼프에게 시간당 100만달러를 지급하기도 했다.

미 부동산 거부인 도널드 트럼프는 이렇게 말한다.

“소박한 꿈은 아무 소용없다. 무엇이 됐든 마법은 일어나지 않을 테니까.”

대신 그는 큰 꿈을 가지라고 말한다. 여기에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여 정상에 오르겠다는 포부를 가져야 한다.

엄청난 돈을 벌고 싶은가? 그렇다면 대담한 목표를 세우고 노력해야 한다. 도널드 트럼프식 성공의 공식은 아래와 같다.

트럼프 공식

1. 못처럼 강인해지고 승리를 위해 화끈하게 행동하라.

2. 결코 돈을 위해 행동하지 말라. 사랑을 위해 행동하라.

3. 두둑한 배짱을 키우고 매일 그렇게 실천하라.

4. 열심히 일하면 스스로 행운을 만들게 된다.

5. 열정적으로 편집광이 되고 항상 뒤를 살펴라.

6. 부당한 취급을 받을 때는 격렬하게 맞서라. 항상 복수하라.

7. 비즈니스에서 추진력을 유지하라.

8. 집중하라. 절대로 명예에 안주하거나 스스로의 광고를 믿지 말라.

9. 현실주의자가 되어 문제를 예측하라. 항상 혼전 계약서에 사인하라.

10. 무슨 일이 있어도 크게 생각하라. 당신이 꿈꾸는 것은 당신이 하는 행동이다.

도널드 트럼프가 말하는 이 10가지 성공 공식을 살펴 보자!

트럼프 공식 1

못처럼 강인해지고 승리를 위해 화끈하게 행동하라

“부자가 된다는 것은 강해지는 것이며 그 과정에는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는 일도 포함된다. 계속 성공하고자 한다면, 필요한 경우 화끈하게 행동할 배짱을 미리 키우고 체크하라.”



이상적인 세상에서는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고 영원한 부도 가능하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몇몇 사람들은 두각을 나타내지만, 어떤 사람들은 재정적 파탄에 봉착하거나 파산하거나 더 심한 경우에도 이른다. 성공하려면 많은 사람들이 직면하는 엄청나게 두려운 문제에 대한 유용한 해결책을 생각해낼 정도로 강인해져야 한다. 크게 생각하는 능력을 키우고 화끈하게 행동하라.

상위 2%의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몇 가지 공통점이 있다.

● 이들은 공개적으로 최고를 목표로 한다. 그들은 평균 수준의 업무에 안주하지 않고 엄청난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해 일한다.

● 그들은 계속해서 더 높은 목표를 정하고 이를 이루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 그들은 진취적 목표를 가졌을 뿐 아니라 매일 목표를 위해 행동한다.

● 최고로 성공한 사람들은 미리 업무를 살펴보기 때문에 업무가 진행되는 동안이 아니라 프로젝트를 시작

트럼프 공식 2

결코 돈을 위해 행동하지 말라. 사랑을 위해 행동하라.

“크게 성공하려면, 당신의 일에 열정을 가져야 한다. 안정지대에서 나와 열정을 찾고, 압박을 다루는 방법을 배우고 결코 포기하지 말라.”

아침에 침대에서 일어나는 것만으로 돈을 벌고자 하는 동기가 부여되지 않는다. 동기가 없으면 얼마 지나지 않아 돈을 버는 것 자체가 그 빛을 잃는다. 동기가 있다 해도 돈을 벌기 위해 싫은 일을 한다면, 동기 부여의 효과는 사라질 것이다. 마음은 그것을 떠나게 되고 욕구불만이 개인적 삶에 큰 영향을 끼칠 것이다. 그렇다면 직업이 당신에게 잘 맞는다는 사실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당신의 열정과 전문성과 관심사에 부합하는 일을 하고 있는지를 알려면 다음 사항을 고려해보라.

① 매일 일하러 가고 싶어서 기다릴 수가 없다. 당신은 다음날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생각으로 꽉 차있기 때문에 가능한 적게 자려고 할 것이다.

② 몽상가보다는 행동가가 된다. 생각을 결실로 맺기 위해 손이 더러워지는 것을 사랑한다.

③ 압박 하에서도 실행 준비가 되어 있다. 근무시간을 대충 보내고 집을 향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업무가 자랑스러운 결과를 만들기 때문이다.

④ 해결책을 찾는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불가피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비난할 누군가를 찾는데 많은 시간을 보내지 않는다.

⑤ 문제에 대한 건전한 시각을 갖는다. 문제를 극복해야 할 대상으로 바라본다. 자신에게 이롭다고 느끼는 일을 할때, 최악의 상황에서도 긍정적이고 활기찬 상태를 유지하게 된다.

⑥ 실수에서 배우고 발전한다. 자신에게 실망하거나 좌절하지 않는다.

⑦ 성공과 실패의 역사에서 배우려고 애쓴다. 다른 사람들의 실수에서 배우는 것이 훨씬 현명하고 덜 고통스럽다.

⑧ 참고 견디며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자신의 일을 사랑하기 때문이다.

⑨ 하루하루를 모험으로 여긴다. 성공을 보증하는 것은 없다는 사실을 즐긴다. 모든 것은 당신에게 달렸다.

⑩ 굉장히 경쟁적이다. 발전을 위해 자신에게 도전할 것이며, 미래에는 더 나은 일을 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들 지표를 살펴보면, 자신의 일을 좋아하는지 아닌지 확실히 알 수 있다. 당신의 업무에 열정이 있고 그 분야에서 긍정적인 방향으로 행동해야겠다고 여긴다면, 굉장한 일이 일어난 것이다. 예를 들어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는 거래를 성사시키는데 매우 열정적이다. 그래서 그는 빌딩과 부동산 개발 관련 일을 하는데, 거래 성사 능력이 큰 이득이 되는 민감한 분야다. 그는 트럼프라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다른 수많은 제품 카테고리에 이를 적용한다. 하지만 트럼프는 컴퓨터처럼 생소한 분야 진출에는 매우 신중한데, 흥미나 전문지식이 없기 때문이다. 당신의 상상력에 불을 지필 무언가를 발견했다면, 거기서 시작해 나아가라.

트럼프 공식 3

두둑한 배짱을 키우고 매일 그렇게 실천하라.

“배짱을 가질 때 엄청난 성공을 거두게 될 것이다. 무슨 일이 있어도 모든 사항을 살펴보고 분석해야 하지만, 결정할 때가 아니라면, 항상 배짱을 가져라.”

어떤 분야에 열정이 있다면 저절로 지식과 역량을 갖추게 될 것이다. 어떤 주제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다면 의식하지 않아도 눈에 보이지 않는 단서들이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그것이 바로 육감(sixth sense)이다. 즉, 육감이 자신에게 생기기 시작할 것이다. 이러한 능력을 갈고 닦으면 스스로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추후 엄청난 성공을 거두게 될 것이다.

이러한 비즈니스 본능을 활용하는 최선의 방법은 인텔의 CEO였던 앤디 그로브가 보여준 것 같다. 앤디 그로브는 이렇게 말했다.

“모든 데이터를 꼼꼼히 살핀 다음, 자신의 배짱을 믿어라.”

자신의 직관을 활용하는 최선의 방법은 모든 상황을 분석하고 그런 방법을 통해 가능한 많이 배우는 것이다. 그 다음에는 과거 역사와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 일어날 일을 정보에 근거해 평가하기 위해 자신의 논리, 이성 그리고 경험을 활용하는 것이다. 처음에 배짱 있게 작은 결정을 하는 연습을 한 후 결과를 살펴보면, 점차 육감에 의지하는 법을 배우고 배짱을 통해 더 나은 결정을 하게 된다. 조만간 이런 일을 통해 진정한 장점을 얻을 수 있다.

누구도 미래에 일어날 일은 확실히 알지 못한다. 하지만 본능적으로 행동하면 좀 더 유리한 입장에 처할 좋은 기회를 얻게 된다. 모든 상황이 순조롭게 진행되기를 기다리는 사람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을 것이다. 보다 뛰어 난 타이밍을 통해 가능하고 이용할만한 장점을 갖게 될것이다.

트럼프 공식 4

열심히 일하면 스스로 행운을 만들게 된다.

“어떤 사람들이 운이 더 좋다는 사실은 의심할 바 없지만 진

실은 근면과 지성을 통해 모두가 자신만의 행운과 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스스로 좋은 운을 만드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첫째, 다른 사람들보다 더 열심히 노력하라!

둘째, 보다 뛰어나고 철저하게 준비하라!

① 다른 사람들보다 더 열심히 노력하라. 더 열심히 연습하고 노력하여 기초를 단단히 다져라. 남들이 놀 때 기초를 다지는 데 노력을 기울이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정신적인 강인함을 키울 수 있다. 가장 강력한 경쟁자보다 뛰어난 스태미나가 생긴다면 그것은 엄청난 장점이 될 것이다.

② 보다 뛰어나고 철저하게 준비하라. 그래야 성공의 기회를 높이기 위한 적절한 일들이 무엇인지를 잘 알게 된다. 자신의 업무를 판에 박힌 듯 돌아가게 만들지 말라.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자신의 한계를 넓힐만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라. 직업적 안정 지대에 머무르지 말고 전에 시도하지 않았던 일을 하라. 잘 알려지지 않은 기회가 앞으로 엄청난 성공을 이끌 수 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최고를 기대하면서 좋은 결과를 만들기 위해 스스로의 능력으로 모든 것을 하라.

트럼프 공식 5

열정적으로 편집광이 되고 항상 뒤를 살펴라.

“좋든 싫든, 세상은 거칠다. 사람들은 당신을 누르려 한다. 노골적으로 편집광이 되라. 사람들이 당신에게 사기 치는 동안 멍하게 서있지 말라. 뭔가 하라.”

우리가 꿈꾸는 이상적인 세상에서는 훌륭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고 그들이 나를 위해 일을 할 것이다. 하지만 이제 이러한 꿈에서 깰 시간이다. 조금이라도 성공을 맛보게 되면, 사람들은 당신을 깎아 내리기 위해 음모를 꾸밀 것이다. 이것이 실제 상황이므로 이리저리 뜯기는 것보다는 그에 따른 준비를 하는 편이 훨씬 낫다.

특히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할지 어떨지 걱정하지 말라. 전혀 상관없다. 하지만 사람들이 당신을 존경하도록 만들어야 한다. 당신과 거래하는 사람들이 당신의 영민함을 알고 있다면 그나마 나쁜 술수를 덜 쓸 것이다. 적절한 복장을 하고, 지적으로 행동하며, 표면 아래 진행되는 사항을 진정 이해하고 있다는 점을 설명하며 열정을 가지고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해 노력한다면, 사람들은 자연스레 당신을 존경할 것이다.

새로운 직원을 채용할 때, 항상 위험을 감수하고 그렇게 행동해야 한다. 당신이 채용하려는 사람은 조만간 조직 안팎의 사정을 알게 되며, 이는 그들이 당신의 약점을 정확히 알게 된다는 뜻이다. 따라서 새로운 직원에 대해 살펴봐야 하는 점은 충성도다. 조직에 합류하고자 하는 인재를 채용해야 하는 이유는 그들이 훌륭하고 지지할만한 뭔가의 일부가 되고 싶어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당신을 향한 충성에 대해 공개적이고 관대하게 보상하라.

자신과 자신을 위해 일하는 모든 이들을 위해 높은 기준을 세우는 것도 중요하다. 최고를 기대하라. 당신이 부여한 난관에 사람들이 잘 대처하게 하라. 부족하지만 탁월함을 위해 정말로 노력한다면 약간의 여유를 제공하라.

트럼프 공식 6

부당한 취급을 받을 때는 격렬하게 맞서라.

항상 복수하라.

“낙관하지 말라. 누군가 당신을 들볶는다면 되갚아줘라. 이런 사람들을 쫓아가 값비싼 대가를 치르게 하라. 기분이 좋을 뿐 아니라 이런 태도는 경외심을 얻는다.”

현실에서는 순수한 경기가 진행되지 않는다. 누군가 당신에게 부당하게 행동한다면 되갚아 주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요점은 당신에 대한 소문이 돌고 있다면 이를 퍼뜨린 사람을 추적한 다음, 그런 소문을 퍼뜨리지 못하게 해야 다른 사람들이 당신과 어떤 일을 하든 그 전에 재고하게 된다.

당신과의 거래를 막은 사람에게는 그에 상응하는 보복 조치를 취하겠다고 공개적이고 솔직하게 터놓는 것은 좋은 일이다. 당신은 진지한 플레이어이며, 농락당하지 않겠다고 선전포고를 하는 것이다. 또한 충성도를 소중히하며 복수를 하기 위해 어떤 대가를 치르는 것도 두렵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트럼프 공식 7

비즈니스에서 추진력을 유지하라.

“당신이 진행하는 프로젝트에서 추진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라. 추진력이 있으면 일이 더 쉬워진다. 단 이러한 추진력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지 말라.”

비즈니스에서의 추진력은 다음과 같이 작동한다.

① 처음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는 아무런 추진력이 없다. 그리고 함께 작업할 인원의 구성은 불가능한 일을 하는 것과 상당히 비슷하다.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가들과 얘기를 하지만 그들은 당신이 진지한 참여자인지, 아니면 오늘은 여기 머물다 어음 만기일이 되면 내일은 다른 곳으로 떠나버리는 믿을 수 없는 사람인지 알 길이 없다. 우선,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려면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다.

② 더 많은 사람들과 대화하면서 서서히 추진력이 생겨난다.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이 진지하고 책임감 있는 사람임을 입증하는 것과 똑같다. 사람들이 당신과의 업무가 더 편하다고 느껴야만 어떤 성과가 발생한다.

③ 어느 날 -가끔은 불쑥- 뭔가가 나타난다. 거래를 하거나, 새 고객을 확보하거나 아니면 뭔가 굉장하고 인상적인 일을 하게 된다는 의미다. 어느 날 갑자기 신용은 자신감을 주는 계기가 되고 사람들은 당신이 일을 잘 하리라고 믿기 시작한다. 여전히 열심히 일을 해야 하지만 이제부터는 보통 사람들이 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높은 수준의 성과를 올릴 것이다.

④ 이제 당신의 성공은 증식하기 시작한다. 좋은 일들이 조금씩이 아니라 몇 배로 생겨난다. 이 단계에서 사람들은 당신에게 편승하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데 당신이 분명 성공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당신이 하는 일을 좋아하기 때문에 촉진자로서 당신의 가치는 더욱 확실해진다.



추진력의 이익은 매우 분명하고 확실하다. 그럼에도 대부분 사람들이 이를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지는 의문이다. 추진력을 가진 사람은 아무 것도 없이 시작하는 사람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다. 그렇다면 추진력을 갖기 위해 정확히 무엇을 해야 할까?

● 우선, 열정과 긴장감을 갖고 특정 목표에 집중하라. 추진력은 항상 확실한 목표에 집중하는 사람에게 생기는 것이며 평범한 사람들은 이를 절대 갖지 못한다.

● 선택한 분야에 매우 해박한 지식을 가져라. 당신이 선택한 분야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둔 사람들의 이력, 방법 그리고 성과를 연구하라. 훌륭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우월한 위치를 점할 수 있을 것이다. 어떤 분야에서든 성공한 사람들 대부분은 완전 풋내기를 상대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우선 확실한 배경 조사를 통해 스스로를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려야 한다.

● 관련 업계에서 실질적인 경험이 많은 멘토를 찾아 친구로 만들어라. 그들에게 장점과 약점을 지적해 달라고 말하고 정기적인 비평을 청하라.

● 항상 더 많은 일을 하고 더욱 야심에 찬 프로젝트에 도전하라.

● 시련은 앞으로 더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필요한 것들을 배우는 기회라고 생각하라. 최종 지점에 도달하기 위해 항상 뒤를 돌아보고 그 예측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일하라.

추진력이 있다면, 궁극적인 성공을 향한 길에서 곤경은 단지 일시적인 우회일 뿐이다. 당신은 의식적으로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으려 하기 때문에 실수를 할 것이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예상한다. 자신의 역할을 문제 해결사로 생각하며 계속 전진하라.

추진력을 유지하는 또 다른 비결이 있다. 정상에 올랐을 때, 베풀 수 있는 의미 있는 방법을 찾아라. 좋아하는 자선단체에 꽤 많은

기부를 하라. 막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통찰력과 노하우를 전수하라. 사람들에게 실질적으로 가치가 있는 것들을 제공하라. 이런 일들을 지속적으로 한다면 당신의 행동이 추진력을 준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트럼프 공식 8

집중하라. 절대로 명예에 안주하거나

스스로의 광고를 믿지 말라.

“성공을 위해서는, 처음 시작한 모든 일들을 잘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성공의 덫에 걸려 방황하지 말라. 기본대로 하라.”



당신이 만지는 모든 것들이 황금으로 변한다고 믿기 시작하는 순간, 곤경에 빠지게 된다. 이런 일은 초기에 성공한 사람들이 과도한 칭찬을 받을 때 일어난다. 그렇게 되면 앞으로의 성공에 필요한 것에 집중하지 않게 되고 명예에 안주하기 시작한다. 이는 좋지 않다.

이런 일을 방지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라.

● 당신이 일찍 성공을 거두고 사람들이 당신을 칭찬할때, 자신에 대한 얘기를 듣는데 집중하라. 당신이 정직하다면 이미 자신의 성공 요인과 과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좋은 얘기를 들을 때마다 자신의 덜 알려진 잘하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 깊이 생각 하라. 당신이 흔들리지 않도록 잡아줄 것이다.

● 당신의 도전과 문제에 대해 생각하라. 문제를 해결하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며 모든 가능한 대책을 생각하라. 난관을 헤치고 미래에 더 큰 일을 할 수 있는 시나리오를 꿈꿔라.

● 항상 당신이 통제할 수 없는 문제와 사건이 있다는점을 명심하라. 지금의 엄청난 질주를 즐길지도 모르겠지만 끔찍한 사건이 발생한다면 그 즉시 모든 상황이 변할 수 있음을 인정하라. 따라서 매사에 현실적인 시각을 지녀야 한다.

트럼프 공식 9

현실주의자가 되어 문제를 예측하라.

항상 혼전 계약서에 사인하라.

“결혼은 우리의 인생에서 우리가 결정하는 가장 감정적인 판단 중 하나다. 현실적인 사람이 되어야 한다. 실제로 결혼이 실패할 확률은 58%다. 항상 혼전 계약서를 작성하겠다고 강조하라.”

이혼 전문 변호사는 결혼은 “하늘에서 만들어지고, 법정에서 마무리된다”고 말한다. 끔찍하게 들리겠지만 결혼하면 현실이 그렇게 될 수 있다. 결혼의 절반 이상이 이혼으로 끝난다. 이혼을 하게 될 경우 어떻게 되는지 구체화한 혼전 계약서 없이 결혼을 한다는 것은 끔찍한 모험을 하는 것이다.

한때 사랑했던 남녀가 법정에서 싸울 때, 상대에 대한 노골적인 증오가 어떤 비즈니스 소송보다도 훨씬 격렬한 경우가 많다. 역겹고 더러운 빨랫감에 대한 폭로는 애교에 가깝다. 혼전 계약서는 이런 시나리오를 피할 수 있는데 결혼이 실패로 끝나기 전 모든 부분을 합의했기 때문이다.

사실 어떤 사람도 이혼하겠다는 의도는 없다. 누구나 안정된 결혼생활을 오래도록 하겠다고 하지만, 현실은 이를 방해한다. 혼전 계약서 얘기를 꺼내기는 힘들겠지만 단지 몇 년 동안 함께 산 남자 또는 여자에게 전 재산을 줄 가능성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트럼프 공식 10

무슨 일이 있어도 크게 생각하라.

당신이 꿈꾸는 것은 당신이 하는 행동이다.

“무슨 일이 있어도, 크게 생각하라. 이는 모든 인간의 성취 뒤에 존재하는 추진력이다. 극소수 사람들만이 큰 목표를 갖고 이를 이룬다. 얼마나 크게 생각하느냐가 결국 그 큰 생각을 얼마나 크게 이루는지를 결정한다. 그 외에는 하찮은 것이다.”

크게 생각하는 사람이 없었다면 고층빌딩, 과학, 기술 또는 의학의 발전은 없었을 것이다. 크게 사고하고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모든 주목할 만한 성공의 한가운데 있다. 직관에 반하는 것처럼 들리겠지만, 작은 거래보다는 큰 규모의 일을 추진하기가 쉬운 경우가 많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 번쩍이는 고층건물을 매입하는 것보다 작은 방갈로 구입 협상 문제에 시간과 노력이 더 많이 든다.

● 큰 거래보다 작은 거래에서 스트레스와 짜증을 더 많이 느끼는 경우가 종종 있다.

● 은행은 대개 도심 허름한 지역의 낡은 집보다는 크고 유명한 건물에 돈을 투자한다.

● 소규모 거래로 성공하고자 한다면, 그에 상응하는 부를 얻게 된다. 큰 프로젝트로 성공하고자 한다면 순자산은 훨씬 빠른 속도로 늘어나게 된다.

이런 모든 이점에도 실제로 어떤 큰 거래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믿기 힘들 것이다. 당신이 굉장하고, 인상적이며 주목할 만한 뭔가를 한다는 것을 상상하기조차 어려울 수도 있다. 다 좋지만 뭔가 큰일을 이룬 사람도 어디서부터인가 시작해야 했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그들은 스스로를 최고의 위치로 끌어올렸고, 그들이 그렇게 했다면 당신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크게 생각할 수 있을까?

① 부드럽게 걷되 당당한 태도를 지녀라. 이는 특히 자신을 신뢰하며 더 높은 성취를 이룰 때 하는 행동이다.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태도를 개발하고 같은 방식으로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존경하도록 만들어라.

② 자신에게 격려의 말을 건네며 하루를 시작하라. ‘오늘은 굉장한 날이 될 거야. 나는 세상에서 제일 좋은 나라에서 살고 있어. 나는 훌륭한 직업을 가졌어. 활동적인 것이 좋지. 내 주변에는 오늘 뭔가 굉장한 것을 이룰 좋은 기회들이 많아.’

③ 항상 매사에 최고를 향하라. 옷차림, 자동차, 당신이 살아가는 모든 방식 말이다. 예산이 충분하지 못하다면, 몇가지만 사더라도 최고의 것을 선택하라. 매사에 성공 이미지를 반영해야 한다면, 비싼 제품을 빌려라.

④ 자신의 의심을 정복하고 이를 버려라. 자기 신뢰라는 반석 위에 집을 지어라. 아무도 미래에 대해 확신하지 못하므로 당신은 성공할 것이라 생각하며 목표를 향해 나아가라. 스스로를 가치 있게 여긴다면, 다른 사람들도 똑같이 대해줄 것이다. 절대 다른 사람들의 허락을 구하지 말고 스스로에 대한 확신과 가치를 믿어라.

⑤ 자신의 큰 자아를 자랑스러워하라. 긍정적으로 여기고 하겠다고 다짐한 일을 하라.

⑥ 생각을 말하는 습관을 길러라. 엄청난 성공을 거둔 사람들은 그들의 생각이 알려지길 원한다.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할지 두려워하지 말라. 아마 그들은 신뢰를 주는 당신보다 똑똑하지 못할 것이다. 큰 소리로 말하라.

⑦ 크게 사고하는 사람들과 어울려라. 당신의 사고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크게 생각하는 사람들과 정기적으로 만나 아이디어, 의견, 무역 전쟁 이야기를 나누고 당신의 꿈을 공유하라. 당신이 가까이 하기 쉬운 사람이 될 수 있고 그렇게 된다면, 사람들이 선택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이는 자신의 대부분의 시간을 진정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부정적인 사람들은 당신의 에너지를 빼앗고 당신이 필요 하지 않은 장애물을 뱉어낸다.

⑧ 큰 생각과 큰 행동을 일치시켜라. 가능한 빨리 그렇게 하라. 이는 필요로 하는 신뢰를 가져다준다. 변명 따위는 하지 말고 성공을 위해 해야 할 일을 시작하라. 반드시 작게 시작하되 한 번에 한 걸음씩 더 큰 일을 하라. 당신의 역량은 마음가짐에 달려 있다는 사실을 떠올리면 더 크게 사고할 수 있고 조만간 자신이 생각한 상황대로 될 것이다.

⑨ 큰일을 하기 위해 책임감을 가져라. 그리고 그러기 위해 노력하라. 법적 계약을 맺고 내일은 없는 것처럼 자신의 의무를 다하라.

⑩ 멘토를 찾아라. 스스로 하는 것보다 더 빠른 속도로 향상하도록 도울 사람이 있다. 업계의 권위자를 찾아 그 또는 그녀의 조언을 듣고 정기적으로 격려를 받아라.

⑪ 압력을 재치 있게 이용하라. 이를 통해 최고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다. 대부분의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약간의 고통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현실 세계에서는 모든 일이 대부분 그렇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당신이 그들의 경쟁자를 선택하면 그들에게 얼마나 불이익인지를 알려주는 것이다. 당신과 거래를 하지 않으면 그들에게 얼마나 큰 손실이 발생하는지를 언급하라. 이것이야말로 거래에서 상당한 현금을 뽑아내는 유일한 방식이다.

⑫ 큰 뜻을 품어라. 향후 몇 년 내지는 수십 년 앞서 사회에 큰 영향을 줄 빅 트렌드를 생각하라. 이런 트렌드는 대개 매우 확실하다. 크게 생각하고 그런 트렌드에서 발생하는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큰 해결책을 찾아라. 붐을 일으킬 트렌드와 맞는 일을 확실히 이해할 수 있다면 엄청난 성공을 거둘 수 있다.

⑬ 성공을 향한 중간 지점에서 안전을 추구하려 하지 말라. 계속 크게 생각하라. 안전을 생각하는 순간, 크게 사고하는 능력은 희미해지고 결국 사라진다. 새로운 정보로 정신을 자극하면서 더욱 새롭고 큰 기회를 찾아라. 중간에서 멈추지 말라.

⑭ 항상 더 높은 목표를 설정하라. 항상 자신의 능력을 뛰어넘기 위해 노력하라. 계속해서 자신을 뛰어넘을 때 엄청난 성공이 이루어진다.

⑮ 큰 성취 과정에서 큰 시련을 대비하라. 중요한 부분이다. 큰 사고는 언제나 큰 시련을 뜻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런 시련에 대처하는 자세다. 모든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향후 성공을 위한 새로운 길을 찾기 위해 자신의 실패를 분석한다. 당신도 그렇게 해야 한다. 실패를 일시적방황으로 여기고 미래에 대한 큰 사고를 계속하라. 미래에 대한 가장 대담한 계획을 생각하면서 그렇게 되기 위해 노력하라.

세계 경제·경영 서적 리뷰에서 소개되고 있는 도서는 (주)네오넷코리아가 해외에서 저작권자와의 저작권 계약을 통해 영미권, 일본, 중국의 경제·경영 및 정치 서적의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의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한 요약(summary) 정보입니다. 저작권법에 의하여 (주)네오넷코리아의 정식허락 없이 무단전제, 무단복제 및 전송을 할수 없으며, 모든 출판권과 전송권은 저작권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