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시티 고색’ 투시도. DL이앤씨
DL이앤씨 ‘e편한세상 시티 고색’ 투시도. 사진 DL이앤씨

DL이앤씨(디엘이앤씨)가 6월 서수원의 신흥 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는 고색지구에서 주거형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을 공급한다. 

경기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894-125번지 일원(고색2지구)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지하 4층~지상 14층, 총 430실 규모다. 주거형 오피스텔인 만큼 전 호실이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됐다. 타입별 분양 호실 수는 △84㎡A 302실 △84㎡B 89실 △84㎡C 26실 △84㎡D 13실이다.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서수원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개발 호재 덕분에 주민들의 직간접적인 수혜가 기대된다. 먼저 사업지 약 3㎞ 거리에 있는 수원역에는 GTX-C 노선이 오는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으로, 향후 삼성역과 청량리역 등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수원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인 화서역에는 신분당선 연장(호매실~광교)도 추진 중이다. 수원R&D사이언스파크(예정), 스마트폴리스(예정) 등 첨단 산업단지 조성도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생활 인프라도 돋보인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과 맞닿은 곳에는 대규모 종합병원인 ‘수원덕산병원(706병상)’이 들어설 예정이다. 2024년 1단계 개원(457병상)에 이어 오는 2027년 공사가 완료되면 입주민은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더불어 수원덕산병원과 제휴를 통해 e편한세상 시티 고색 계약자에게는 의료비 20% 할인과 인터넷 우선 예약을 3년간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도 주어진다. 단지에서 권선구청, 권선구보건소, 수원서부경찰서 등이 모인 권선행정타운도 도보권에 자리해 생활·공공 편의성도 뛰어나다.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롯데백화점, 롯데몰, KCC몰, AK플라자 등 쇼핑 시설을 이용 가능하며, 화서역 인근에 2023년 오픈 예정인 스타필드도 이용할 수 있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이 주거형 오피스텔인 만큼 아파트와 달리 청약 규제에서도 자유로운 점이 눈길을 끈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고, 당첨자 선정 방식도 100% 추첨제로 선정해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당첨돼도 이후 아파트 청약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 요건을 유지할 수 있어 가점이 낮은 실수요자들의 주거 사다리 역할을 톡톡히 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미래 가치가 풍부한 서수원 권역에 들어서는 데다 우수한 입지와 더불어 권선구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e편한세상 브랜드 오피스텔로 공급 전부터 관심이 높다”며 “특히 아파트 못지않은 설계와 상품성이 적용돼 아파트 청약을 통한 내 집 마련이 어려운 젊은층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 목록
  • 인쇄
  • 스크랩
  • PDF 다운
ⓒ 조선경제아이 & economy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