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립년도 : 1969년 10월 7일
●규 모 : 15층
●리모델링 : 국보
●근무인원 : 임직원 550명
●특 징 : 글로벌 제약 업계를 선도하는 한국화이자제약은 심혈관, 비뇨생식기, 정신ㆍ신경계 질환, 암, 안 질환 등과 관련된 혁신적인 치료제를 국내에 제공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과 국민 건강 증진에 힘써 국내 의약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서울의 중심인 명동에 자리한 화이자타워는 첨단기술이 집약된 빌딩으로 건물 전체에 무선 랜과 각종 첨단시설이 갖춰져 있다. 모든 사원들은 신분증 하나로 전 세계 화이자그룹 빌딩에 출입 및 주차를 할 수 있고, 식당도 이용할 수 있다. 입주 당시 전문가로부터 업무 특성과 신체 특징을 고려한 의자 높이와 실내조명의 밝기조절 등의 컨설팅 서비스를 받기도 했다. 또한 사원들의 편의를 위해 각 층마다 휴게실과 커피머신이 있어서 직원들이 바쁜 업무 중간에 휴식을 취하면서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복지에 신경을 많이 썼다.



8 분위기 좋은 노천 카페처럼 꾸며져 있는 루프트 탑 가든. 9 눈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분위기를 살리는 각 층의 조명도 직원들이 직접 투표하여 결정하여 설치되었다. 10 두 층으로 나뉘어 운영되는 로비는 넓은 소파와 나무를 사용한 인테리어로 고객이 편히 앉아 기다릴 수 있게 했고, 간이 미팅도 가능한 장소다. 11 로비 1층에는 외부 손님들이 와서 기다리는 장소로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12 지하 1층에 있는 식당의 모습 다양한 메뉴에 직원들의 건강을 생각해 샐러드와 과일 등이 풍성하게 나온다. 13 개인 업무공간이 더 넓으면 좋겠다는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파티션 높낮이를 달리하고 유리벽으로 공간 구획을 하는 등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책상과 의자 역시 파스텔 톤으로 꾸며 눈의 피로를 적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