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년도 : 1969년 10월 7일

●규 모 : 15층

●리모델링 : 국보

●근무인원 : 임직원 550명

●특 징 : 글로벌 제약 업계를 선도하는 한국화이자제약은 심혈관, 비뇨생식기, 정신ㆍ신경계 질환, 암, 안 질환 등과 관련된 혁신적인 치료제를 국내에 제공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과 국민 건강 증진에 힘써 국내 의약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서울의 중심인 명동에 자리한 화이자타워는 첨단기술이 집약된 빌딩으로 건물 전체에 무선 랜과 각종 첨단시설이 갖춰져 있다. 모든 사원들은 신분증 하나로 전 세계 화이자그룹 빌딩에 출입 및 주차를 할 수 있고, 식당도 이용할 수 있다. 입주 당시 전문가로부터 업무 특성과 신체 특징을 고려한 의자 높이와 실내조명의 밝기조절 등의 컨설팅 서비스를 받기도 했다. 또한 사원들의 편의를 위해 각 층마다 휴게실과 커피머신이 있어서 직원들이 바쁜 업무 중간에 휴식을 취하면서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복지에 신경을 많이 썼다.

1 ‘canteen’은 층마다 다른 분위기로 꾸며져 있으며, 다양한 예술 작품들도 전시되어 있어 문화공간으로도 손색이 없다. 2 각 제품 담당자들이 각자의 업무공간을 확보하면서도 답답하지 않도록 천장을 트고 유리문과 벽으로 투명성을 주어 쾌적하게 일할 수 있는 쿼지룸. 3 각층마다 마련된 휴게실인 ‘canteen’은 커피머신, 냉장고, 전자레인지, 토스터 등이 있어서 휴식은 물론이고 간단한 다과를 즐길 수 있고 직원들의 간이 미팅 장소로도 활용된다.

4 각 층마다 있는 회의실은 사용 인원에 따라 나뉘어 있고, 프로젝터와 스크린, 전자칠판, 텔레컨퍼런스 기기 등 첨단시설이 구비되어 미팅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건물 전체에서 무선 랜을 사용할 수 있어 미팅 시 어디서나 노트북을 이용할 수 있다. 5 15층에 위치한 대형회의실은 최첨단 의자와 회의 기기를 갖춘 곳이다.  6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마련된 피트니스 센터는 ‘Gym’이라 불리며 유산소 운동 등을 위한 각종 운동기구가 있고, 체지방 측정 및 전문 상담이 가능한 트레이너도 상주하고 있다.  7 임산부나 수유부가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인 수유실에는 유축기와 냉장고가 있으며, 수유 전용 소파가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8 분위기 좋은 노천 카페처럼 꾸며져 있는 루프트 탑 가든. 9 눈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분위기를 살리는 각 층의 조명도 직원들이 직접 투표하여 결정하여 설치되었다. 10 두 층으로 나뉘어 운영되는 로비는 넓은 소파와 나무를 사용한 인테리어로 고객이 편히 앉아 기다릴 수 있게 했고, 간이 미팅도 가능한 장소다. 11 로비 1층에는 외부 손님들이 와서 기다리는 장소로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12 지하 1층에 있는 식당의 모습 다양한 메뉴에 직원들의 건강을 생각해 샐러드와 과일 등이 풍성하게 나온다.  13 개인 업무공간이 더 넓으면 좋겠다는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파티션 높낮이를 달리하고 유리벽으로 공간 구획을 하는 등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책상과 의자 역시 파스텔 톤으로 꾸며 눈의 피로를 적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