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한 디자인 ∙ 성능 ∙ 서비스로 ‘돌풍’
준대형차 시장 새 강자로 급부상

지난 8월 중순부터 판매에 들어간 르노삼성자동차의 플래그십 모델인 올 뉴 SM7이 출시 2주 만에 2665대를 판매하면서 단숨에 준대형차시장 2위 자리를 차지했다. 르노삼성차의 SM7이 차종별 순위 톱10에 진입하기는 2008년 1월 이후 3년7개월 만이다.
또 9월에는 추석연휴로 인해 판매일수가 부족했지만 2592대가 팔려 2개월 연속 준대형차 시장 2위를 달성, 하반기 르노삼성 질주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올 뉴 SM7은 전국 영업점을 통해 고객 시승행사가 이뤄지면서 상승세를 계속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르노삼성차 관계자는 “차량이 본격적으로 공급되면서 올 뉴 SM7의 계약대수가 늘어나는 등 고객들의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SM7은 2세대에 이르러 준대형차의 강자로 진화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유럽 취향의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 보다 당당해진 대형 차체에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SM7을 날게 하는 상승기류가 될 것으로 보인다.

Space 1
최상의 안락함…동급 최고 뒷좌석 공간 확보
1세대와 2세대 SM7을 나란히 세워놓고 보면 루프라인을 제외하고는 외부 디자인에서 공통점을 찾아보기 힘들다. 또 올 뉴 SM7의 크기는 기존에 비해 훨씬 커졌다. 길이(4990mm)는 기존보다 45mm 길어졌고 휠베이스(2810mm)도 35mm가 늘어났다. 또 높이(1480mm)는 5mm가 높아졌다. 전장, 전폭 모두 동급최고 수준이다. 특히 올 뉴 SM7은 실내공간이 가장 넓은 차로 뒷좌석 탑승자에게 여유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Style 2
당당한 차체에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
성주완 르노삼성 디자인팀장은 “자동차 디자인은 조각조각 나누면 디자인이 아니며,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이 훨씬 중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올 뉴 SM7은 최고의 차라고 자부한다”고 말한다. 올 뉴 SM7의 외관은 전형적인 유럽차 스타일이다. 르노삼성의 새로운 DNA를 한눈에 보여주는 넓은 범퍼 일체형 라디에이터 그릴은 강렬한 첫인상을 풍긴다. 또 다른 디자인 결정체는 바로 뒷모습이다. 심플한 뒷모습은 하이테크 이미지를 보여주며, 균형미가 돋보이는 측면 디자인은 우아하고 럭셔리하다.
Sports 3
동급 최초 적용된 스포츠모드 ‘파워풀’
동급 최초로 적용돼 역동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포츠모드, 스티어링 휠 뒤에 장착돼 빠르게 변속기의 단수를 제어하는 패들시프트, 폭 넓은 시야를 확보해 안전성을 높여주는 바이-제논 헤드램프는 고속 및 곡선주행에서 탁월한 주행성능을 느끼게 해준다. 또 세계 10대 엔진으로 선정된 VQ 엔진은 파워와 연비의 실용적인 조화를 통해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Safety 4
사전에 사고 예방하는 안전 시스템
최고의 제동성능을 보이는 동급 최대 사이즈의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해 최고 수준의 제동성능을 확보했다. 그뿐만 아니라 급제동 상황을 예측하고 대비하는 브레이크 시스템인 RAB(Ready Alert Brake)를 동급 최초로 적용했다. 가속페달에서 급하게 발을 뗄 경우 브레이크의 유압라인에 압력을 가해 브레이크 작동에 미리 대비하는 기능을 적용해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CSI 10년 연속에 빛나는 퍼펙트 케어 서비스
기존의 준대형 고객에게 제공되던 멤버십 서비스는 올 뉴 SM7 론칭을 통해 한층 강화된 퍼펙트 케어 서비스로 거듭났다. 5종의 소모품을 주행거리와 관계없이 5년간 무상 교체할 수 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서비스는 최근 자동차 전문조사기관인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발표한 CSI 10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ound 6
달리는 콘서트홀 만드는 보스 사운드 시스템
올 뉴 SM7은 프리미엄 보스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해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기존 10개의 스피커에 2개를 추가해 생생한 음향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어느 위치에서나 최상의 사운드를 전달해 콘서트홀에서 라이브 음악을 듣는 듯하다.
System 7
항공기 일등석 같은 웰빙사양의 안락함
뉴 SM5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였던 웰빙사양은 올 뉴 SM7에서는 한층 강화됐다. 사이드 쿠션이 마치 항공기 일등석처럼 머리를 편안하게 지지하고 지탱해주는 에이비에이션(항공기식) 헤드레스트는 누워 있는 것 같은 편안함을 제공한다. 최적의 온도, 통풍 패턴 및 세기를 탑승자의 취향에 맞게 3가지 모드로 제공하는 어드밴스드 클라이메이트 컨트롤기능도 국내 최초로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