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에는 대한민국 곳곳의 살림9단들이 출연해 그들만의 노하우와 알짜 정보들을 낱낱이 공개한다.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에는 대한민국 곳곳의 살림9단들이 출연해 그들만의 노하우와 알짜 정보들을 낱낱이 공개한다.

‘살림9단의 만물상’의 ‘만물상’은 만가지 알찬 정보와 물 만난 살림꾼(고수)들의 상상 초월 비법을 줄인 말이다. 잘 먹고, 잘 자고, 잘 살기 위한 건강비법부터 생활밀착형 정보까지 매회 한 가지 주제를 정해 그와 관련된 사소하지만 알짜 정보와 희한한 정보 등 모든 것을 파헤치는 프로그램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직접 눈앞에서 펼쳐지는 생생한 정보 실험은 물론 대한민국 곳곳에 숨은 이른바 ‘살림 9단들’이 출연해 실생활에 응용 가능한 그들만의 노하우와 알짜 생활정보들을 낱낱이 공개한다.

‘살림 9단의 만물상’ MC를 맡은 김원희는 “결혼 7년차 이상 된 주부인 나에게 아주 딱 맞는 프로그램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내가 살림을 못하는 줄 알지만 주변에서는 다들 베테랑이라고 할 정도”라며 “‘살림 9단의 만물상’을 통해 베테랑 주부다운 삶의 노하우와 지혜를 공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정패널로 출연 중인 배우 이광기, 안문숙, 김민희와 개그맨 김한석은 다양한 고수들의 비법을 몸 사리지 않고 재연 및 시연해 시청자들에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있다.

방송 초기 ‘척추 살리는 건강법’을 주제로 한 방송은 상상을 초월하는 비법들이 소개되며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고 하루 1분만 투자하면 허리 통증을 없애준다는 ‘톡톡톡 건강법’은 방송 이후 많은 화제를 모으며 시청자게시판과 전화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또한 여름 타파 대비법, 세상을 바꾸는 발효, 때 빼고 광내는 비법 등 우리 생활에 밀접한 소재에 대해 자세히 방송되면서 인기몰이와 함께 시청률도 계속 상승되고 있다. 정력의 비법, 식초의 발견, 수납과 정리의 비법, 산에서 얻는 보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색다르고 독특한 비법들이 ‘살림9단들’에 의해 알려지는 ‘살림 9단의 만물상’은 매주 일요일 밤 11시 TV조선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