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레저 T모바일 CEO는 미국에서 손꼽히는 괴짜 경영자 중 한 명이다. 사진 블룸버그
존 레저 T모바일 CEO는 미국에서 손꼽히는 괴짜 경영자 중 한 명이다. 사진 블룸버그

세계적인 비즈니스 리더들은 사생활 노출을 극도로 꺼리는 경우가 많다. ‘포천’ 글로벌 500대 기업의 최고경영자(CEO) 중 SNS 활동을 전혀 하지 않는 비율이 60%를 넘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인스타그램은 사진과 이미지에 특화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비하면 사생활 노출 우려가 클 수밖에 없다. 트위터가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와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팀 쿡 애플 CEO 등의 소통 공간이 된 것과 비교하면, 인스타그램은 가입한 세계적인 비즈니스 리더들의 수와 활용 빈도의 무게감이 많이 떨어진다.

트위터에 4600만 명의 팔로어를 보유한 게이츠의 인스타그램 팔로어는 160만 명 정도다. 지난해 12월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한 후 5월 31일까지 올린 게시물도 50여 개에 불과하다. 트위터 팔로어가 2200만 명에 육박하는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CEO도 인스타그램 팔로어는 45만여 명이다.

세계적인 경영자 중 인스타그램 활동이 활발한 인물로는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창업자를 꼽을 수 있다. 인스타그램이 페이스북 자회사라는 것을 생각하면 이해가 간다. 저커버그의..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