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지호 닥터나우 창업자 겸 CEO 한양대 의과대(휴학), 한양대병원 PK 의사, 한국원격의료연구회 분과위원장
장지호 닥터나우 창업자 겸 CEO
한양대 의과대(휴학), 한양대병원 PK 의사, 한국원격의료연구회 분과위원장

“의료계의 ‘토스’가 목표다. 사람들이 아플 때 119 다음으로 떠올릴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이 되고 싶다.”

장지호 닥터나우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11월 22일 진행한 ‘이코노미조선’과 인터뷰에서 회사의 궁극적 목표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토스는 금융계의 혁신을 촉진하는 국내 대표 핀테크 업체 비바리퍼블리카의 플랫폼이다. 장 대표는 2019년 한양대 의대 본과 3학년 재학 중 닥터나우를 창업했다. 닥터나우는 국내 최초 비대면 진료·처방약 배송 서비스 앱이다. 현재 260여 곳의 병원과 제휴해 24시간 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환자는 병원과 의사를 선택해 비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의사가 처방한 약은 환자가 원하는 약국에서 직접 받거나 제휴 약국에서 집으로 배송받을 수 있다.

닥터나우가 본격 서비스를 시작한 건 지난해 11월이다. 애초 국내에서는 비대면 진료나 의약품 배송이 허용되지 않았다. 그러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대면 진료가 어려워지자 보건복지부(복지부)는 지난해 2월 ‘한시적 비대면 진료 허용 방안’을 통해 감염병에 대한 국가 위기 경보 수준이 ‘심각’ 단계인 상황에 한해서 비대면 진료를 허용했다..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