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 디그넌스노우플레이크 최고수익책임자(CRO) 델라웨어대 인적자원학과, 전 EMC 이사 사진 스노우플레이크
크리스 디그넌스노우플레이크 최고수익책임자(CRO) 델라웨어대 인적자원학과, 전 EMC 이사 사진 스노우플레이크

“기업이 성장할수록 보유하고 관리해야 할 데이터도 늘어난다. 조직 운영, 제품 개발 및 판매, 시장 확장 측면 등 다양하다. 결국 데이터를 어떻게 통합·관리·분석하느냐가 기업 성장의 키가 될 것이다.”

크리스 디그넌(Chris Degnan) 스노우플레이크 최고수익책임자(CRO·Chief Revenue Officer)는 최근 인터뷰에서 데이터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고객 기업의 모든 데이터를 통합·관리하고 조직 전체가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클라우드(data cloud) 솔루션 기업이다.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서비스처럼 제공하는 SaaS(Software as a Service·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스노우플레이크는 2012년 오라클 출신 데이터 과학자 브누아 대지빌(현 제품 담당 사장)과 티에리 크루아네스(현 최고기술경영자)가 창업했다. 2020년 뉴욕 증시에 상장했다. 창업 10년이 갓 넘은 2023년 현재 시가총액은 503억달러(약 61조8690억원)에 달한다. 전 세계에 7000여 고객사를 두고 있다.

디그넌 CRO는 “기업 조직이 수천 개로 나뉘어 있든, 세계 어디에 흩어져 있든 동시에 클라우드에 있..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