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덕빈
한국발전인재개발원
임덕빈 한국발전인재개발원

국내 유일 발전인재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발전인재개발원은 교육 분야 사회공헌을 통한 미래 인재 양성에 적극 임하고 있다. 충청·강원권 교육 기부 지역센터와 교육 협력 협약을 통해 최근 ‘초등학생에게 들려주는 발전소 이야기’라는 주제로 청주 봉정초 학생들에게 신재생에너지 기초교육 기부를 시행했다. 이를 시작으로 도서벽지 등 소외 청소년들의 교육 양극화 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 기부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한국발전인재개발원은 발전 산업 종합교육을 통해 국가 에너지 사업 예비 인력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산학협동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총 30여 개의 지역 거점 대학 및 고등학교와 협업해 학생들에게 발전 분야 기초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 전력 생산 및 발전산업 기초 종합교육으로 전력·에너지 산업을 이끌어갈 청년 인재도 발굴하고 있다.

한국발전인재개발원에서 교육생들이 복합화력 시뮬레이터 실습을 하고 있다. 사진 한국발전인재개발원
한국발전인재개발원에서 교육생들이 복합화력 시뮬레이터 실습을 하고 있다. 사진 한국발전인재개발원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도 하고 있다. 지역사회 저소득 아동을 위한 온정 나눔 시행, 자활 기업 ‘굿 카페테리아’ 위탁 운영, 교직원 단체 헌혈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기후변화에 따른 에너지 대전환 시대에 발전 산업 분야 기술 비전을 모색하고 미래 세대를 양성할 뿐 아니라, 지역사회와 상생 협력을 위해 교육 기부, 봉사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