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빈
뷰티셀렉션 대표
박재빈 뷰티셀렉션 대표

2020년 설립된 커머스 스타트업 뷰티셀렉션은 새로운 유통 분야인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다. ‘바르고 정직한 재료’와 ‘소비자 중심의 가치 추구’라는 방침 아래에 양질의 제품 유통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까지 이어가고 있다.

뷰티셀렉션은 창업 이듬해인 2021년부터 다양한 비정부기구(NGO) 단체를 통해 꾸준히 기부를 진행했다. 누적 기부액은 초기 스타트업 중에서는 이례적인 7억원에 달한다. 취약 계층에 여성청결제, 자외선 차단제, 세안·세정제, 효소, 유산균 등 건강기능식품을 전달하며 기초 건강관리의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에게 필요한 현물 지원도 이어갔다.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 NGO 지파운데이션에서 감사장을 받기도 했다.

뷰티셀렉션이 기부 선행으로 국제개발협력 NGO로부터 받은 감사패. 사진 뷰티셀렉션
뷰티셀렉션이 기부 선행으로 국제개발협력 NGO로부터 받은 감사패. 사진 뷰티셀렉션
올해 여름에는 양양 해변에서 방문객들과 쓰레기를 줍고, 일정량의 쓰레기 할당량을 달성하면 당사 브랜드 ‘바이오던스’의 제품으로 교환해 주는 환경보호 활동도 진행했다. 박재빈 뷰티셀렉션 대표는 “스타트업 필수 덕목인 내·외형적 성장 못지않게 ESG 가치 경영에 대해 인정받았다”며 “소비자 중심적 관점에서 사업 강화는 물론, 사회공헌 활동도 이어가 고객들의 성원을 주변에 나누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