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호
아영FBC 대표
변기호 아영FBC 대표

1987년 국내 와인 시장 민간 개방과 함께 설립된 아영FBC는 동반 성장, 고용 창출, 재능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서고 있다. 올해 초에는 선물 세트와 택배 박스를 합친 ‘올 페이퍼 박스(All Paper Box)’를 도입했다. 명절 선물 세트, 택배 배송 시 사용된 비닐 완충재와 플라스틱 소재의 포장재를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로 제작했다. 환경을 생각함은 물론, 현장에서 선물 배송 관련 업무를 단순화하기 위해서다.

아영FBC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청년봉사단체 ‘코리아 레거시 커미티’와 협력해 와인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빈곤 노인층을 위한 도시락 봉사활동 후원을 위해 뜻을 같이하는 사람과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교류하며 함께 사회문제를 인식하고 개선하는 데 동참하고 있다. 유기견 보호를 위한 구호 활동에 뜻을 같이해 비영리 시민단체 ‘동물권행동 카라’에서 진행하는 ‘더봄 센터 개관식’과 ‘서울 동물 영화제’에도 물품을 후원하고 있다.

아영FBC는 지난해 유기견 보호를 위해 1000만원을 시민단체 동물권행동 카라에 기부했다. 사진 아영FBC
아영FBC는 지난해 유기견 보호를 위해 1000만원을 시민단체 동물권행동 카라에 기부했다. 사진 아영FBC
이를 시작으로 와인 판매 수익금과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더해 유기견 보호 기금을 후원했다. 아영FBC는 향후 ‘소비자 보호’ ‘동반 성장’ ‘지역사회 연계 사회공헌 활동 확대’ 등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동반 성장 우수 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