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25년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세계적 커피에 한국적 감성을 더해 새로운 커피 문화를 이끌어온 기업이다. 감성적 소통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교감하며 ESG 경영도 강화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역사회에 헌신하는 국군 장병, 소방관, 경찰관 등을 응원하기 위해 2024년부터 ‘히어로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임직원이 이들에게 전달한 물품은 커피 약 2만3000잔, 푸드(식품) 약 2만1000개에 달한다. 2024년 10월에는 국군의날을 맞아 군인 전용 앱을 통해 국군 장병 51만 명을 대상으로 연간 사용 가능한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자원 선순환과 지역사회 농가를 위한 상생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2015년부터 매장에서 나온 커피 찌꺼기로 친환경 퇴비를 생산해 누적 5500t 이상을 농가에 무상 지원했고, 이를 활용한 농산물을 다시 스타벅스 매장에서 상품으로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전북 고창 고구마를 활용한 ‘한 입에 쏙 고구마’는 누적 370만 개 이상 판매됐으며, 전남 고흥 유자를 활용한 ‘유자 민트 티’는 2년 연속 인기 음료 톱(TOP) 10에 올랐다. 이러한 우리 농산물 제품은 지역 특산물을 알리고, 국내 농가의 소득 증대에도 기여하는 상생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