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전을 제시하는 고품격 경제 주간지-이코노미조선
Home회사소개

회사소개

이코노미조선은 프리미엄 경제 주간지입니다 대한민국 1등 미디어 조선미디어그룹의 온라인 종합매체 조선비즈가 발행합니다.

이코노미조선은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한 고위 임원, 경제·경영계의 오피니언 리더, 내일의 주역을 꿈꾸는 젊은 비즈니스맨, 경제·경영을 공부하는 대학생에게 꼭 필요한 정보와 시각을 제공합니다. 취업 준비생에게는 입사하고 싶은 기업과 닮고 싶은 CEO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세련된 표지와 심플하고 시인성이 좋은 편집을 추구해 기존 국내 잡지와는 디자인적으로도 차별화했습니다. 표지는 만졌을 때 까끌까끌한 감촉을 느낄 수 있도록 가공이 들어가 있습니다. 종이에 인쇄된 기사를 읽는 것이 점점 귀하고 가치 있는 일이 돼 가는 요즘, 저희 잡지를 읽어주시는 소중한 분들께 조금이라도 특별한 느낌을 드리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이코노미조선은 세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각 부분이 명확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1.커버스토리
커버스토리가 다릅니다. 한가지 이슈를 입체적으로 심도 있게 다룹니다. 이코노미조선은 백화점식 구성 대신 커버 스토리에 역량을 집중해 ‘오려서 보관하고 싶은’, 동시에 기업 경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커버 스토리는 기존 경제 주간지보다 풍성한 20페이지 분량으로 구성했습니다. 국내외 경제·경영, 산업계의 신성장 산업을 철저히 분석해 독자들이 읽고 싶은 정보를 담아냅니다. '공유자전거' '지금 대세 유튜브' '한국형 웹툰 플랫폼' '펫 비즈니스' 등 젊은 시각으로 새로운 시장을 더 빠르고 깊이 있게 담아내는 시도를 멈추지 않습니다. 커버스토리에는 내용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두 페이지짜리 인포그래픽을 함께 제공합니다.

2.메인페이지
커버스토리 다음에는 두 페이지짜리 대형 사진으로 보는 '포토뉴스', 한 주의 해외뉴스를 지역별로 정리한 ‘글로벌 브리핑’, 그 다음 페이지에는 화제의 뉴스·인물을 취재·인터뷰하는 ‘이슈&피플' 등으로 글로벌 시각과 함께 생동감 넘치는 정보를 전합니다. 그 다음은 ‘비즈니스’ ‘파이낸스’ ‘인사이트’ ‘CEO&’의 순서로 나눠, 각 섹션별 기사를 차례로 배치해 넣고 더 깊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칼럼란에는 재미 투자전문가인 권용진 엔트로피 트레이딩 그룹 대표와 양연정 파이오니어 대표, 재일 저널리스트 이진석의 월스트리트·실리콘밸리·일본 이야기 등을 통해 한국 바깥의 젊은 시각으로 한국과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3.컬처&엔터테인먼트
‘책 속의 책’처럼 꾸민 마지막 16개 페이지인 ‘컬쳐&엔터테인먼트'는 조선비즈 인기 연재칼럼 ‘김지수의 인터스텔라’를 격주로, 강아지카툰 작가 융의 ‘주경야dog’ 등을 매주 연재합니다. 맛집거리 탐방기인 ‘김하늘의 푸드 스트리트’와 패션·미술을 다루는 ‘이미혜의 시티 라이프’를 격주 게재하고요. ‘유혹의 학교’ 저자인 이서희 작가가 한국 남자에게 전하는 에세이, 모터트렌드 서인수 기자와 이동희 자동차칼럼니스트와 쓰는 오프로드·럭셔리카·모터바이크 리뷰도 나갑니다. 사진책방 '이라선'의 김진영 대표가 전하는 사진집 이야기, 영화와 세상 이야기, 영화에 어울리는 술 이야기를 함께 엮어내는 '이종현의 영화 한잔' 등도 볼거리입니다.

이코노미조선의 구독을 원하시는 독자나 문의할 것이 있으신 분은 조선비즈 독자서비스센터(02-724-6040)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독자 여러분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는 이코노미조선이 되겠습니다.

이코노미조선 일동